KoShort
대한민국 사건사고

미 항공모함, 대통령의 강력한 한미동맹 선언

Last Updated :

윤석열 대통령 방한, 루즈벨트 항공모함 방문

25일 오후, 윤석열 대통령이 부산 해군작전기지에 정박 중인 미국 시어도어 루즈벨트 항공모함을 방문하며 북한의 위협에 맞서 한미동맹과 연합 방위 태세 강화를 강조했다.


윤 대통령, 미국 항공모함 방문의 의미

윤 대통령이 방문한 루즈벨트 항공모함은 박정희 전 대통령, 김영삼 전 대통령에 이어 현직 대통령으로서 세 번째 방문이었습니다.

  • 루즈벨트 항공모함의 도착은 한미일 3국이 동시에 참여하는 ‘프리덤 에지’ 훈련 참가를 위한 것으로, 미국이 한국에 대한 확장억제를 포함한 방위공약을 강화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 이번 방문은 한미 정상이 채택한 ‘워싱턴 선언’의 이행조치 중 하나로, 북한의 핵과 미사일 능력 고도화로 인한 한반도와 역내의 안보를 강화하는데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윤 대통령, 루즈벨트 항공모함 방문 과정

항모 방문 시 참관 비행갑판 시찰 및 설명 청취 루즈벨트함 장병 격려
영송병과 한미 장병 300여명과 인사 주력 전투기인 F/A-18 등에 관한 설명 청취 루즈벨트함 격납고 방문

윤 대통령의 방문은 루즈벨트 항공모함과 한미동맹의 강화, 그리고 북한의 안보 위협에 대한 대응을 강력히 강조한 것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윤 대통령 방문, 북한의 위협 대응 강조

  • 루즈벨트 함의 방한은 한미일 3국 최초의 다영역 군사훈련인 ‘프리덤 에지’ 참가를 위한 것으로,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공유하는 한미일 3국 협력을 강화하여 강력한 억제 수단으로 도약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 윤 대통령은 훈련에 참여하는 장병들에게 건강하게 훈련을 마치길 당부하였으며, 한미 동맹의 굳건함과 우위를 강조하며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한 단호한 대응을 촉구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신원식 국방부 장관, 양용모 해군참모총장, 강신철 한미연합군사령부 부사령관, 최성혁 해군작전사령관 등이 참석했으며 미국 측에서는 크리스토퍼 라네브 미8군사령관, 닐 코프라스키 주한미해군사령관, 크리스토퍼 알렉산더 제9항모강습단장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미 항공모함, 대통령의 강력한 한미동맹 선언 | KoShort : http://koshort.com/post/dfa41ffe/9953
2024-06-26 3 2024-06-28 2 2024-06-29 2 2024-07-01 1 2024-07-02 1 2024-07-03 2 2024-07-04 1 2024-07-05 4
인기글
안에 옷이 자꾸 내려가 끌어올리는 비비 - 모찌랜드
안에 옷이 자꾸 내려가 끌어올리는 비비 - 모…
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사망자 유족들의 절규
서울 교통사고 현황 서울 영등포구 소재의 영등포병원에서 발생한 대형 교통사고로 9명이 사망하고 4명이 부상…
기후동행카드, 내일부터 본사업 출발합니다!
서울 대중교통 무제한 정기권 '기후동행카드' 시범사업 마무리 서울시 대중교통 무제한 정기권 서비스 '기후동…
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유족들의 감동적인 호소
시청역 인근 교차로 사고 현장 서울 영등포구 소재의 영등포병원에는 대형 교통사고로 9명이 사망하고 4명이 …
去年三星SDS荣登ICT企业出口额榜首
去年三星SDS荣登ICT企业出口额榜首 一…
대한민국 사건사고
KoShort © koshort.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