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법과 청문회 충성 경쟁 vs 죄 자백
Last Updated :
특검법과 입법청문회
지난 금요일 밤 국회 법사위를 통과한 채 상병 특검법과 입법청문회를 두고 여야가 휴일에 설전을 벌였습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 의원들이 이재명 대표를 향한 충성 경쟁에 몰두한다고 비판했고, 민주당은 청문회에서 핵심인물들이 죄를 자백한 거나 다름없다며 특검 수사를 강조했습니다.
국회 법사위 통과
국민의힘은 야당이 채 상병 특검법안을 발의 22일 만에 법사위 통과까지 초고속으로 밀어붙였다며 날을 세웠습니다. 특검 후보를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이 1명씩 추천하게 하는 등 법안의 독소조항은 더 독해졌다고 비판했습니다.
입법청문회 정쟁
정쟁의 장이 된 입법청문회에서 민주당 의원들이 증인들에게 고압적 태도를 보인 것도 이재명 대표를 향한 충성 경쟁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특별법 통과의 예상
여야의 설전 속에 특검법은 거대 야당 민주당이 주도하는 대로 다음 달 19일, 채 상병 1주기 전에 본회의를 통과할 가능성이 큽니다.
협상 과정
이런 가운데 나먘 7개 국회 상임위 배분이 걸린 원 구성 협상은 평행선을 달리고 있습니다.
국회의 향후 상황
우원식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대표는 오늘도 만나 최종 담판을 시도하는데, 절충점을 찾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특검법과 청문회 충성 경쟁 vs 죄 자백 | KoShort : http://koshort.com/post/dfa41ffe/9601
대한민국 사건사고
🔥 클라우드 태그 🔥
KoShort © koshort.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