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hort
대한민국 사건사고

유엔 사무총장, 북러조약에 대북제재 지켜야

Last Updated :

유엔 사무총장의 북한 제재 촉구 발언

유엔 안토니오 구티에레스 사무총장이 러시아를 포함한 모든 나라에 유엔의 북한 제재를 준수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 발언은 북한과 러시아가 군사적으로 원조하기로 한 조약을 맺은 후에 나왔는데, 북한은 2006년부터 유엔의 제재를 받고 있습니다. 미국도 북한이 러시아에 우크라이나 전쟁 무기를 지원하기로 한 조약 내용에 대해 비난하고 있는데, 양국은 이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북한의 러시아 무기 지원이 안보리 결의를 위반했는지에 대한 논의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유엔의 북한 제재 상황

유엔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월에 우크라이나 하르키우시에 떨어진 미사일은 북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 화성11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논란이 있으며, 미국은 러시아와 중국이 대북제재를 방해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유엔 안보보장이사회의 역할

한국 미국 프랑스
영국 일본

유엔 안보보장이사회는 한국, 미국, 프랑스, 영국, 일본의 요청으로 북한과 러시아 사이의 무기 지원에 대한 논의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러시아와 중국의 주장과 미국의 입장

러시아와 중국은 한국과 미국의 합동 군사훈련으로 북한을 자극하고 있으며, 미국은 러시아와 중국이 대북제재를 방해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기타 논란 요소

북한의 러시아로의 무기 지원과 관련한 논란 외에도, 미사일과 핵 개발 등 북한의 무기 관련 활동이 꾸준히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유엔 사무총장, 북러조약에 대북제재 지켜야 | KoShort : https://koshort.com/post/dfa41ffe/9546
대한민국 사건사고
KoShort © koshort.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