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올림픽 앞둔 센강 수질 개선으로 수영 가능해져
수올림픽과 센강의 수질 개선
지난해 8월, 센강에서 열린 남자 철인 3종경기 테스트 이벤트 이후, 파리시는 2024 파리올림픽을 2주 앞두고 센강의 수질이 수영 경기에 적합한 수준으로 개선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올림픽을 담당하는 피에르 라바당 부시장은 센강의 수질이 수영 적합 기준을 충족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지난달까지 센강의 수질이 대장균과 장구균의 기준치를 초과했지만, 비가 그치면서 수질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에 파리 시장은 수영 시범을 다시 결정하였으며, 센강에서 수영이 가능하다는 것을 몸소 증명하기 위한 시범이 재조정되었습니다.
수질 문제와 안전 문제
비가 자주 내려 센강에 오·폐수가 흘러들어와 기준치 이상의 대장균과 장구균이 검출되었던 센강은, 기준치를 초과한 물에서 수영할 경우 위장염, 결막염, 외이염, 피부 질환 등에 노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때문에 안전한 환경에서 올림픽 수영 경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수질 개선이 중요한 과제였습니다.
빠른 유속과 수질 문제로 23일에 예정되어 있던 시장의 센강 수영 시범은 연기되었으나, 수질이 다시 안정화되면서 안전한 환경에서의 올림픽 수영 경기가 가능해졌습니다.
- 수올림픽을 앞둔 센강의 수질이 개선되었다.
- 지난달까지의 수질 문제로 안전 문제가 우려되었으나, 수질이 안정화되어 안전한 환경에서의 수올림픽이 가능해졌다.
안전한 환경에서의 올림픽 수영
안전한 수질 환경에서의 올림픽 수영은 선수들과 관중 모두에게 큰 안전을 보장할 것이며, 센강에서의 올림픽 수영 경기가 개최될 때에는 기존에 우려되던 안전 문제가 극복된다는 점을 명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파리 시장과 센강의 미래
수질 개선을 통해 안전한 센강에서의 올림픽 수영 경기는 파리 시장과 센강에 대한 긍정적인 영광이 될 것입니다.
피에르 라바당 부시장은 센강에서의 올림픽 수영 경기가 안전하게 개최될 수 있음을 확인한 것으로, 파리 시장과 센강은 미래에 더욱 빛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무리
센강의 수질 개선은 수올림픽을 위한 중요한 준비과정이었으며, 안전한 환경에서의 올림픽 수영 경기는 참가자들과 관중들에게 더 큰 의미를 전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