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요리대회, 우승자는 누구인가요?
박정훈측 "특검 왜 필요한지 보여줘" vs 임성근 "허위 주장엔 소송"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에서 박 정훈 대령 측이 경북경찰청의 수사 결과에 반발하고, 경북 청이 여단장을 송치하지 않은 것에 대한 주장을 밝혔다. 변호인단은 여단장을 송치하면서 법원 판단이 필요하다는 취지의 근거가 사단장에게도 적용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대통령실 "채상병특검법 재의요구 결정 오래 안 걸릴 것"
대통령실은 야당이 강행으로 처리한 채상병특검법에 대해 재의 요구를 결정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해당 법안의 국회 재의를 요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다섯달 가까이 이탈인데 복귀 안해도 처분 철회…'면죄부' 논란
정부는 의료공백 사태의 해결을 위해 미복귀 전공의에 대한 처벌을 철회하기로 결정했다. 이 결정은 불법행위로 판단되는 상황에서도 '면죄부'를 준 것으로 비판을 받고 있다.
尹대통령 "러, 남북한 누가 더 중요하고 필요한지 잘 판단해야"
윤대통령은 북한과 러시아 사이의 관계에 대해 러시아가 남북한 중 어느 쪽이 더 중요하고 필요한지 잘 판단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여사 측 "검찰서 소환 불가피하단 말 못들어…조율한 적 없다"
윤대통령의 부인 김 여사 측은 검찰로부터 소환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들은 적이 없었으며, 해당 소환조사에 대한 조율한 적도 없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金여사 문자·전당대회 더 이상 언급 안 할 것"
대통령실은 김건희 여사 문자 관련 논란에 대해 더는 언급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법사위, '尹탄핵 국민청원' 청문회 준비 돌입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발의 촉구' 국회 국민동의청원과 관련해 청문회 준비 절차에 돌입하고, 청문회 실시계획서 채택 등을 의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대차, 55층 GBC 철회하고 연내 새 계획…"초고층은 아냐"
현대차그룹이 서울 강남에 계획된 '글로벌 비즈니스 콤플렉스'(GBC)와 관련해 기존 설계 변경안을 철회하고 새로운 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축구협회 "홍명보, 대표팀 감독 적임자…리더십 등 8가지 이유"
대한축구협회는 국가대표팀의 신임 감독으로 홍명보 감독을 내정한 이유로 8가지 항목을 들어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현아·용준형, 10월 결혼…"서로에 큰 위안, 사랑의 결실 맺어"
가수 현아와 용준형이 공개 연애 9개월 만에 10월에 결혼한다. 이들은 유쾌한 소식을 전하고 결혼식으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