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hort
대한민국 사건사고

'차량 역주행 사건', 전검사서 '양호' 판정으로 논란!

Last Updated :

제네시스 G80 급발진 관련 최근 사건

서울 중구 시청역 인근에서 발생한 제네시스 G80 차량의 역주행과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는 사망자 9명, 중상 1명(가해 차량 운전자), 경상 3명 등 총 13명의 사상자를 낸 비극적인 사건으로 대중들의 안전 우려를 증폭시키고 있다.


차량 역주행 사고 현장

1일 오후 9시 27분경, 지하철 2호선 시청역 12번 출구 인근 교차로에서 68세 남성이 몰던 제네시스 G80 차량이 과속으로 역주행해 인도를 걸어가던 보행자 여러 명과 도로 위에 있던 차들을 잇달아 들이받아 큰 충격을 안겼다.


차량 검사 및 관련 주장

차량이 당시에도 브레이크를 밟아 멈추는 등 정황을 토대로 운전미숙의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과 함께, 사고 당시 촬영된 각종 영상에서 드러난 차량의 주행 행태를 토대로 분석해도 급발진 가능성이 낮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 일부 전문가들은 운전자의 급발진 주장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사고 당시의 상황을 근거로 급발진 가능성을 부정하고 있다.
  • 차량의 종합검사 결과에서는 급발진 가능성을 배제할 만한 이상이 없었고, 해당 차량은 앞서 두 차례에 걸쳐 검사를 받았으며, 6만6183km를 주행한 차량은 2022년 6월과 올 5월 두 차례에 걸쳐 경기 안산의 차량정비업체에서 검사를 받은 바 있다.

법적 규정과 관련된 자동차검사

등록후 4년 이후 2년마다 주기적으로 검사
첫 정기검사 정기적으로 검사 고착제, 변속기, 후진등, 브레이크, 전조등, 당진등, 안전장치 등
올해 5월 8일 종합검사 모든 항목에서 ‘양호’가 나왔다고

제네시스 G80 차량의 사고로 운전자의 급발진 주장과 함께, 해당 차량에 대한 종합검사 결과가 재조명되고 있다.

사건의 여파

해당 차량의 운전자가 주장하는 급발진에 대한 논란과 함께, 사고로 인한 심각한 인명피해와 함께 안전에 대한 우려가 촉발되었으며 이에 대한 정확한 원인 규명과 함께 다시금 안전한 자동차 운행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차량 역주행 사건', 전검사서 '양호' 판정으로 논란! | KoShort : http://koshort.com/post/dfa41ffe/10650
2024-07-02 1 2024-07-03 3 2024-07-04 3
인기글
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유족들의 감동적인 호소
시청역 인근 교차로 사고 현장 서울 영등포구 소재의 영등포병원에는 대형 교통사고로 9명이 사망하고 4명이 …
수돗물 저수조 건축물에 새로운 신고제 도입 예정
저수조 설치 신고제도 개정 내용 환경부는 2일 국무회의에서 저수조 설치 신고제도를 시행하는 수도법 시행령 …
혜원이랑 셀카 찍는 은비 옆태 ㄷㄷ - 밈하우스
혜원이랑 셀카 찍는 은비 옆태 ㄷㄷ - 밈하우…
안에 옷이 자꾸 내려가 끌어올리는 비비 - 모찌랜드
안에 옷이 자꾸 내려가 끌어올리는 비비 - 모…
아리셀 유족, 추모제 취소 전화에 분노한 화성시 공무원들
시민추모제 개최 화성시청 앞에서 아리셀 화재 참사 관련 첫 번째 시민추모제가 열렸다. 30여 명의 유가족과…
대한민국 사건사고
KoShort © koshort.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