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협업 게임서 성희롱 논란 속옷 인증샷
배틀그라운드와 뉴진스의 협업 콘텐츠
배틀그라운드와 걸그룹 뉴진스의 협업 콘텐츠가 일부 유저들에 의해 논란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제작사와 소속사의 대응과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 내에서 뉴진스의 캐릭터를 이용해 성희롱성 콘텐츠를 만들어 논란이 되었습니다.
크래프톤과 뉴진스의 소속사 어도어는 PC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부적절한 콘텐츠에 대해 이용자 제재 및 게시물 삭제 등으로 적극 대응한다는 경고를 발표했습니다.
크래프톤은 지난 12일 게임에 뉴진스와의 협업 콘텐츠를 업데이트했으나, 일부 이용자들이 부적절한 캐릭터 콘텐츠를 만들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공유했고, 이에 대한 논란이 확산되었습니다.
크래프톤과 어도어의 대응
크래프톤과 어도어의 대응은 논란을 수습하고 유저들을 보호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팬들에게 부적절한 콘텐츠로 인한 사과와 미래에 대비한 철저한 준비와 검토를 통해 실망을 최소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게시물 삭제 및 해당 유저의 활동 제한 등 관련 조치를 취할 것이며, 부적절한 콘텐츠를 발견할 경우 신고를 당부하는 발언을 했습니다.
크래프톤과 어도어의 공동 목표
크래프톤과 어도어는 아티스트의 보호와 건전하고 긍정적인 커뮤니티 문화를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공동 목표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 크래프톤과 어도어는 팬들의 이해와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아티스트와 유저들을 위한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기로 했습니다.
- 양사는 앞으로의 협업에 대한 심사숙고하고 신중한 절차를 거칠 것을 약속했습니다.
- 아티스트의 보호와 건전한 커뮤니티 문화를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공동 목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 팬들의 기대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근본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 문제가 된 콘텐츠 및 이용자들의 행동에 대한 제재 및 대책 마련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공표했습니다.
크래프톤과 어도어의 사과와 약속
크래프톤과 어도어는 부적절한 콘텐츠로 인한 논란에 대한 사과와 앞으로의 대책을 약속했습니다.
이번 협업의 부적절한 취급으로 인해 사과의 뜻을 밝히며, 앞으로는 더욱 신중한 절차를 통해 논란의 발생 가능성을 배제하기로 했습니다.
문제가 되는 게시물은 즉시 삭제하고 해당 유저에 대해 제재를 가할 것을 약속했으며, 부적절한 콘텐츠를 발견할 경우 신고를 당부하는 발언을 했습니다.
마무리
배틀그라운드와 뉴진스의 협업 콘텐츠 논란으로 크래프톤과 어도어가 제시한 대응과 사과, 그리고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의 보호와 건전한 커뮤니티 문화를 증진시키는 방향으로 협력하여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해 봅니다.
500자 이상(무조건 500자 이상, 무슨 내용을 쓰든 500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