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hort
대한민국 사건사고

한국 의식주, OECD보다 55% 더 비싸한 이유는?

Last Updated :

국민일보: 한국의 놀라운 물가 현실

OECD 국가 중 사과와 티셔츠값이 1위인 나라, 놀랍게도 대한민국입니다. 우리나라 의식주 물가가 55% 더 비싼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생필품 물가가 높다 보니 체감 물가도 당연히 높아지는 것입니다. 한은은 유통구조 등 구조적인 요인을 원인으로 꼽았으며, 이러한 구조적 문제가 해결된다면 우리나라평균 소비 여력이 7% 정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향신문: 고용률과 일자리의 질

최근 10년 동안 고용률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지만, 일자리의 질은 오히려 악화되면서 고용시장의 괴리가 생겼습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고용시장의 질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습니다.


조선일보: 침수 위험과 대책

침수 위험 183곳 진입 통제 미비 159곳 비상 탈출구 및 사다리 미비 163곳
예산 미흡 17곳 상태 미진한 지속 2월까지 정부 부처 조치 중

감사원 조사 결과, 여전히 침수 위험인 지하차도가 많으며, 이에 대한 빠른 대비가 필요합니다. 정부 부처가 조치를 취하는 가운데, 더 이상의 참사를 방지하기 위해 빠른 대응이 필요합니다.


동아일보: 모기 방제와 서비스

서울시의 모기 활동 지수가 증가하면서 자치구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모기 방제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여러 자치구들이 드론을 활용하거나 직접 방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피부에 무해한 친환경 살충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빠른 대비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서울신문: 아쿠아리움의 변화

'63씨월드'의 영업종료와 함께, 프랑스 현대미술관인 퐁피두센터 분관이 내년에 개관할 예정입니다. 지난 시대를 기억하며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의 변화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 의식주, OECD보다 55% 더 비싸한 이유는? | KoShort : https://koshort.com/post/dfa41ffe/9365
대한민국 사건사고
KoShort © koshort.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