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hort
대한민국 사건사고

세브란스, 무기한 휴진으로 빅5 동참에 18일 휴진 추가

Last Updated :

의대 교수들의 휴진 결정

의료 현안에 대한 대처로써 다수의 의대 교수들이 휴진을 결정하고, 이로써 환자들의 우려와 불안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연세대 의대를 시작으로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세브란스병원, 서울성모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다수의 의대에서 휴진 결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병원 별 응답 비율

비상대책위원회 설문조사 결과, 735명의 응답자 중 72.2%가 무기한 휴진을 지지하는 입장을 밝히고 있으며, 서울아산병원 교수진 대상 설문조사에서도 93.7%가 18일 휴진에 찬성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 결의된 휴진은 응급실·중환자실·투석실·분만실 제외한 모든 외래진료 및 비응급 수술·시술을 포함합니다.
  • 무기한 휴진 결의는 정부가 현 의료 사태를 해결하는 가시적 조치를 취할 때까지 이뤄지기로 했습니다.
  • 빅5 병원인 서울대병원, 서울성모병원, 서울아산병원, 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이 모두 의협의 18일 휴진에 동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의대 교수들은 정부의 각종 행정명령을 ‘취소’해 달라는 요구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 의료계는 정부의 명령 철회 상태에서 여전히 정부가 면허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할 수 있고, 자유롭게 사직할 수 없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환자 대응 및 불안감

빅5 병원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휴진 통보로 인해 지방에서 올라오는 환자들에게 진료 일정 변경이 어려울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으며, 다수의 분만병원과 환자 단체가 휴진 철회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환자들은 무기한 휴진으로 인해 불안과 우려를 표명하고 있으며, 고위험 임신부 등이 의료대란 속에서 안전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우려가 크게 증폭되고 있습니다.


환자 지원 및 요구

한국중증질환연합회 한국루게릭연맹회 한국암환자권익협의회
의료대란 속에서 환자 지원을 위해 의료계의 불법 행동에 대한 엄벌 촉구 환자들을 위한 정상적인 의료 서비스를 요구

환자 지원과 안전한 의료 서비스를 위한 각종 단체의 노력과 촉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환자들은 현재의 의료대란 속에서 안전하고 정상적인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명백한 우려

환자들의 명백한 우려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며, 의료계와 정부 간의 긴급한 대화와 해결책 모색이 요구됩니다.

세브란스, 무기한 휴진으로 빅5 동참에 18일 휴진 추가 | KoShort : https://koshort.com/post/dfa41ffe/8590
2024-06-14 2 2024-06-15 1 2024-06-16 1 2024-06-17 1 2024-06-25 1 2024-06-28 1 2024-06-29 1 2024-06-30 1 2024-07-01 1
인기글
태국 방콕 호텔서 한국 남녀끼리 '흉기 난동' 발생...2명 중상 - 위키트리
태국 방콕 호텔서 한국 남녀끼리 흉기 난동 발…
'음주 뺑소니' 김호중, 엇나간 팬심이 결국 임영웅까지..."친구가 잡혀갔는데 콘서트" (+소속사) - 살구…
음주 뺑소니 김호중, 엇나간 팬심이 결국 임영…
마크롱, 유럽 선거 참패에 조기 총선으로 승부수 도박!
프랑스 대통령 마크롱, 실패한 유럽의회 선거 후의 대응 프랑스 대통령 마크롱이 유럽의회 선거에서 집권여당이…
안에 옷이 자꾸 내려가 끌어올리는 비비 - 모찌랜드
안에 옷이 자꾸 내려가 끌어올리는 비비 - 모…
“피해 심각” '선재 업고 튀어'로 빵 뜬 변우석, 뜻밖의 소식 전해졌다 - 위키트리
피해 심각 선재 업고 튀어로 빵 뜬 변우석, …
대한민국 사건사고
KoShort © koshort.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