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할인 최대 35% 혜택 지금 확인!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Big4 이벤트 개요
중소벤처기업부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Big4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 이벤트는 1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되며, 소비자 물가부담 완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10%였던 할인율을 15%로 상향 조정한 점입니다. 이를 통해 전통시장에서 제수 물품 등을 구매하는 국민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중요한 조치입니다. 설 연휴를 맞아 정부는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디지털상품권 할인 및 환급 정책
디지털상품권 결제액에 대해 최대 15%의 환급이 제공됩니다. 환급은 총 4회로 나뉘어 진행되며, 카드형과 모바일형 각각에 대해 1인당 최대 2만 원 한도로 제공됩니다. 환급은 각 회차가 종료된 후 일주일 뒤에 선물하기 또는 쿠폰 등록 기능을 통해 지급될 예정입니다. 결제금액의 15%에 대해 환급액이 산출되며, 최소 결제금액은 7000원이 필수적입니다. 이와 같은 시스템은 소비자들이 부담을 덜고 더 많은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 디지털상품권 구매 시 15% 할인 적용
- 4회 분할 환급 정책
- 최소 결제금액은 7000원
전통시장에서의 할인 및 혜택
온누리시장 및 12곳의 온라인 전통시장관에서 디지털상품권 사용 시 상품금액의 5% 할인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디지털상품권의 15% 구매 할인과 15% 환급을 포함하여 총 35%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들이 경제적으로 부담을 느끼지 않고 전통시장에서 활발히 쇼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명절 쇼핑을 하면서 동시에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추첨 이벤트 및 경품 내용
디지털상품권 사용자들을 위한 특별 추첨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합산 3만 원 이상 사용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2025명에게 경품이 지급됩니다. 1등에게는 100만 원, 2등은 50만 원을 4명에게, 3등은 20만 원을 20명에게, 마지막으로 4등은 5만 원을 2000명에게 차등 지급합니다. 이러한 경품은 이벤트 참여를 더욱 촉진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소비자들에게 추가적인 유인 요소를 제공해 쇼핑을 즐겁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의 사용처 및 소득공제 혜택
사용처 | 법적 근거 | 소득공제 비율 |
전통시장, 상점가 | 전통시장법 | 40% |
골목형상점가 | 상권활성화구역 | 40% |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법과 지역상권법의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명절선물과 제수용품 구매 시 유리한 조건을 누릴 수 있으며, 카드, 모바일, 현금영수증으로 한 거래에 대해서는 40%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 혜택은 소비자들에게 실제적인 금전적 이익을 가져다 줍니다.
소비자 물가 부담 완화의 필요성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들의 물가 부담을 덜어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사회적 과제입니다. 이대건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은 “소비자들이 명절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를 체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디지털상품권 할인판매와 환급 행사 등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도움이 되는 정책들이 소중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정책 시행 및 문의처
해당 정책에 대한 세부사항이나 필요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관 전통시장과(전화: 044-204-7908)로 문의하면 됩니다. 정책 시행 외에도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통해 올바른 소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정책 뉴스의 자유로운 이용
전통시장 관련 정기적인 정책뉴스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며, 기사 이용 시 출처 표기는 필수입니다. 정확한 정보 공유는 정책의 투명성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추가 정보 및 활용 방안
디지털상품권 및 관련 혜택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한 방법을 파악하면 소비자들이 더욱 많은 이익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정부의 다양한 시책을 통해 장기적으로는 소비 환경이 개선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본인이 실제로 느낄 수 있는 경제적 도움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과의 상생 방안
이번 디지털상품권 이벤트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소비자들이 전통시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소상공인이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결국 소비자와 소상공인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숏텐츠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할인률은 얼마인가요?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할인률은 기존 10%에서 15%로 상향되었습니다.
디지털상품권 환급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디지털상품권 결제액의 최대 15% 이내로 환급되며, 환급은 4회 나눠서 진행됩니다. 각 회차별로 최대 2만 원 한도로 지급됩니다.
온누리상품권으로 명절선물 구입 시 어떤 혜택이 있나요?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여 명절선물과 제수용품을 구매하면, 40%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