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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서른살의 여정과 유저들과의 특별한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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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의 IP 프랜차이즈 전략

넥슨은 IP 프랜차이즈 강화를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입지를 확장하려 하고 있습니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는 넥슨은, 1996년 처음 출시한 ‘바람의나라’의 후속작 개발을 공식화했습니다. 강대현 넥슨코리아 공동대표는 유저가 좋아하는 게임을 더욱 풍부하게 발전시키기 위해 IP 단위로 묶어 각각의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저의 경험을 총체적으로 파악한 IP 전략은, 오랜 시간 동안 유저와 쌓아온 게임의 특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유저 만족을 도모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다양한 유명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IP를 통해 기업의 역량을 더욱 강력하게 확대할 계획입니다.

신작 게임 ‘바람의나라2’와 그 특징

‘바람의나라2’는 원작 특유의 2D 도트 그래픽과 3D 모델링을 결합한 2.5D 그래픽을 특징으로 합니다. 넥슨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인 ‘바람의나라’의 정식 후속작을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강 대표는 이 게임이 PC와 모바일 플랫폼 모두에 적합하다고 설명하며, 기존의 원작에서 전이된 그래픽과 스토리 요소를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재미를 추가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바람의나라2’는 유저에게 친숙하면서도 새롭게 재구성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30주년을 기념하는 중요한 프로젝트로 자리잡을 것입니다.


  •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한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던전앤파이터의 캐릭터를 활용한 RPG 게임입니다.
  • ‘프로젝트 오버킬’은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에 맞춰 독자적인 스토리라인을 구축하는 게임으로, 3D 그래픽 효과를 활용합니다.
  • ‘던전앤파이터: 아라드’는 원작의 주요 무대를 탐험하는 게임으로, 전투와 탐험 요소를 강화하였습니다.

넥슨의 글로벌 시장 전략

넥슨은 글로벌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IP를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창립 이래로 큰 성장을 이룩한 넥슨은 현재 연매출 4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확장된 임팩트를 미치기 위한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검증된 IP를 활용해 새로운 게임을 출시함으로써, 유저의 만족도를 높이며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고 강화할 것입니다. 이러한 IP 프랜차이즈 전략은 유저들이 넥슨의 게임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한층 더 느낌으로써, 자체 생태계를 활성화하려는 접근입니다.

넥슨의 게임전시회 참여

넥슨은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하여 신작 게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개발 중인 5종의 신작 게임이 공개될 예정이며, 이는 넥슨의 최신 게임 개발 현황을 유저 및 업계와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넥슨의 신작은 각각 독창적인 스토리와 gameplay를 특징으로 하며,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전시회는 넥슨의 브랜드 향상을 위한 중요한 자리이며, 다양한 게임 산업 관계자 및 유저와의 소통을 통하여 회사의 비전과 전략을 강화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게임 IP 사용의 효용성

상호작용 증가 유저 충성도 강화 브랜드 가치 상승
게임 IP를 활용함으로써 유저 간의 상호작용이 증가하게 됩니다. 유저들이 기존의 IP에 대한 애착을 가지고 게임을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듭니다. 강력한 IP는 브랜드 가치를 더욱 상승시킵니다.

IP 활용은 게임 개발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정 IP를 사용함으로써 유저의 관심도를 끌어올리고 재미를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IP 팬베이스를 활용해 새로운 유저를 끌어모을 수 있는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넥슨은 이러한 IP의 효용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유저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으며, 이는 장기적으로 회사의 성장과 발전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향후 개발 계획과 비전

향후 넥슨은 다양한 IP 게임의 개발 계획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것입니다. 특히, 이미 잘 알려진 IP를 활용하여 발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시장 및 유저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넥슨은 기존 게임의 후속작 개발 외에도 새로운 IP의 개발에도 집중하여 유저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유저 만족도를 높이는 뿐만 아니라, 넥슨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입니다.

결론

넥슨의 IP 프랜차이즈 전략은 게임 업계에서 중요한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강력한 IP를 바탕으로 유저 경험을 다양화하고, 이를 통해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향후 더욱 기대되는 신작들과 IP 활용 방안은 넥슨이 게임 업계의 최전선에서 지속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바람의나라2 숏텐츠

넥슨의 새로운 IP 프랜차이즈 전략은 무엇인가요?

넥슨은 IP 단위로 묶어 각각의 생태계를 구축하는 IP 프랜차이즈 전략을 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저가 좋아하는 게임을 더욱 발전시키고, 오랜 시간 유저와 쌓아온 게임 고유의 경험을 강화하여 유저의 만족을 높이려 합니다.

‘바람의나라2’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바람의나라2’는 원작 특유의 2D 도트 그래픽과 3D 모델링을 결합한 2.5D 그래픽을 특징으로 하는 PC·모바일 게임입니다. 이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바람의나라의 정식 후속작으로 개발 중입니다.

넥슨의 연매출 목표는 무엇인가요?

넥슨은 올해 연매출 4조원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최대 게임사로 성장한 성과를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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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서른살의 여정과 유저들과의 특별한 경험!
넥슨 서른살의 여정과 유저들과의 특별한 경험! | KoShort : http://koshort.com/post/dfa41ffe/24837
2024-10-31 3 2024-11-0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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