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hort
대한민국 사건사고

베트남 총리, 韓기업 LNG·광물 사업 참여에 기대

Last Updated :

한-베트남 정상회담,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

2일, 윤석열 대통령은 찡 총리를 만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한국 기업들이 베트남의 LNG 발전 사업, 핵심광물 개발 및 가공 분야 등에 참여해 베트남의 에너지 전환 노력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찡 총리는 한국 기업들의 대베트남 투자 확대를 지지하며 양국 간 통관 간소화, 교역과 투자 활성화를 통한 협력을 강조했다.


식음료, LNG, 백신 등 다양한 분야 협력 확대

  • 식품 분야: 윤 대통령은 양국 간 건강기능식품 규제 협력을 강화하여 농수축산물 무역이 활발해지길 기대했다.
  • 에너지 분야: LNG 발전 사업을 포함한 에너지 분야에서의 협력 강화를 통해 에너지 전환에 기여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 의료 분야: 백신, 의약품 개발 및 공급, 의료기기 수출 등 양국의 의료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한-베트남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 수립

2023년까지 양국간 무역액 100억달러 돌파 목표 양국간 직접 투자 증가를 위한 규제 개선 양국 간 관광 산업 협력 강화
한-베트남 청년 교류 활성화 방안 양국 간 학문, 문화 교류 확대 한-베트남 안보, 국방 분야의 협력 강화
한-베트남 기업 간 기술 및 인력 교류 활성화 양국 간 환경 보호 및 지속가능 발전 협력 양국 간 디지털 경제 협력 강화

 

한-아세안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 수립

한-아세안 대화관계 수립 35주년을 맞아 올해 10월에 추진되고 있는 ‘한-아세안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 수립을 위해 베트남과의 긴밀한 협력을 확약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한-베트남 정상회담을 통한 메시지

한-베트남 양국은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를 통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향후 양국 간의 협력은 다양한 분야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베트남이 아세안을 중심으로 한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안보와 번영을 위해 노력하는 데 대한 지지를 표명하며 남방정책의 성공적인 추진을 향한 지지를 보냈다.

베트남 총리, 韓기업 LNG·광물 사업 참여에 기대 | KoShort : http://koshort.com/post/dfa41ffe/10708
2024-07-03 4 2024-07-05 3
인기글
안에 옷이 자꾸 내려가 끌어올리는 비비 - 모찌랜드
안에 옷이 자꾸 내려가 끌어올리는 비비 - 모…
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사망자 유족들의 절규
서울 교통사고 현황 서울 영등포구 소재의 영등포병원에서 발생한 대형 교통사고로 9명이 사망하고 4명이 부상…
기후동행카드, 내일부터 본사업 출발합니다!
서울 대중교통 무제한 정기권 '기후동행카드' 시범사업 마무리 서울시 대중교통 무제한 정기권 서비스 '기후동…
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유족들의 감동적인 호소
시청역 인근 교차로 사고 현장 서울 영등포구 소재의 영등포병원에는 대형 교통사고로 9명이 사망하고 4명이 …
去年三星SDS荣登ICT企业出口额榜首
去年三星SDS荣登ICT企业出口额榜首 一…
대한민국 사건사고
KoShort © koshort.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