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hort
대한민국 사건사고

아리셀 근로자 안전교육 미흡, 외국인 대상 부실 주장

Last Updated :

안전교육의 중요성

외국인 노동자들의 안전교육 부재로 안전사고 위험 상황 증가

지난 24일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 소재 일차전지 업체인 아리셀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 사고로 31명의 사상자가 발생하면서 안전교육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부각되고 있다. 이번 화재 사고를 통해 외국인 노동자들이 안전교육을 받지 못하고 현장을 근무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드러났다.


현황 및 문제점

외국인 노동자들은 안전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현실

아리셀 화재 피해자들의 증언 및 관련 기관의 입장을 통해, 외국인 노동자들은 안전교육을 받지 못하고 현장에서 일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중국 국적 17명, 라오스 국적 1명의 노동자들과 같이 언어적 제약으로 안전교육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다소 있을 수 있다.

산재 사망자 비율 외국인 노동자 비율 안전교육 사각지대
2022년 9.7% 2022년 3.2% 외국인 노동자의 안전교육 부재
2021년 10.5% 2021년 3.2% 언어적 제약으로 안전교육 미흡
2021년 11.2% 2021년 3.2% 안전장치 부족

새로운 환경에서 일하는 외국인 노동자들은 언어적, 문화적인 제약으로 안전교육과 안전장치의 부재로 산업현장에서 더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음을 나타내는 데이터이다.


개선 방안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한 안전교육 강화 및 관리 강화가 필요하다.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한 안전교육을 강화할 필요가 있으며, 노동부와 산업안전관리공단 등 관련 기관이 당국의 감독과 관리를 강화하여 안전한 산업현장을 조성해야 한다. 또한,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한 안전보건표지를 모국어로 번역하고 안전교육 자료를 외국어로 번역하여 보급하는 등의 지원 활동이 이뤄져야 할 것이다.

안전한 근로환경의 조성

안전한 근로환경을 위하여 외국인 노동자들에 대한 안전교육의 향상이 시급하다.

아리셀 근로자 안전교육 미흡, 외국인 대상 부실 주장 | KoShort : http://koshort.com/post/dfa41ffe/10532
2024-07-02 5 2024-07-04 1 2024-07-05 1
인기글
기후동행카드, 내일부터 본사업 출발합니다!
서울 대중교통 무제한 정기권 '기후동행카드' 시범사업 마무리 서울시 대중교통 무제한 정기권 서비스 '기후동…
국회 교육위, '교사 극단선택 사건' 관련 28일 현안질의 - 연합뉴스
국회 교육위, 교사 극단선택 사건 관련 28일…
11살 어린이, 해수욕장에서 신발 주우다 구조되어요.
해수욕장에서의 위기 해안에 위치한 해수욕장에서 어린 여자 아이가 물난리에 휘말리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어…
전기료·대출, 소상공인 부담 늘려주는 지원 확대합니다!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 대책 정부와 대통령실, 국민의힘이 소상공인·자영업자 부담 완화를 위해 전기료 지원 기…
럭비 국대 출신 방송인, 옛 연인 폭행 '소름 돋는 문자' 공개
사건 개요 한 국가대표 출신 방송인이 전 여자친구에 대한 폭력적인 행동으로 경찰에 의해 구속되었습니다. M…
대한민국 사건사고
KoShort © koshort.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