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hort
대한민국 사건사고

최저임금 업종 구분, 7시간 회의에도 결론 못내

Last Updated :

최저임금위원회의 6차 전원회의 개최

최저임금위원회에서는 내년도 최저임금에 대한 업종 구분 적용을 두고 6차 전원회의를 진행하였으나 결론을 도출하지 못하고 회의를 마무리하였습니다.


경영계의 제안과 노사 갈등

이번 회의에서 경영계인 사용자위원 측은 음식점업(한식·외국식·기타 간이), 택시운송업, 체인화 편의점을 업종으로 제안하였으며, 노사 간의 의견 차이로 회의는 정회와 개회를 거듭하며 마무리되지 못했습니다.


최저임금 업종 구분의 중요성과 논의

임금체계 변화 의견 불일치 법적 가능성
업종 구분에 따른 최저임금 변화는 37년 만에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 일로, 결정의 중요성이 대두됩니다. 경영과 노동계의 입장차로 인해 의견이 모아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행 법에 따르면 최저임금 업종 구분은 가능하나, 지난 36년 동안 단일 최저임금이 유지되어 왔습니다.

회의에서는 업종 구분에 따른 최저임금의 중요성과 법적 가능성 등이 논의되었으나 현재까지 합의점을 이끌어내지 못했습니다.

근로자와 사용자의 입장 차이로 고심되는 최저임금제도의 재평가

노동계는 업종 구분이 어떠한 근로자의 생계 안정을 보장하지 못한다고 주장하며, 최저임금이 저임금 근로자의 최저 생계 수준 임금인 동시에 법 상 평등하게 지급돼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에 반해 경영계는 현 최저임금 수준을 감당하지 못하는 영세 사업장을 고려해 최저임금이 이원화돼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최저임금 결정의 필요성

최저임금은 매년 8월 5일 고시일을 고려하면 내달 중순쯤 결정돼야 하는데, 아직까지 합의점이 이끌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노동계와 사용자간의 입장 차이가 고심되고 있습니다.

최저임금 업종 구분, 7시간 회의에도 결론 못내 | KoShort : http://koshort.com/post/dfa41ffe/10263
2024-06-28 3 2024-06-29 1 2024-07-01 1 2024-07-02 2 2024-07-03 1
인기글
혜원이랑 셀카 찍는 은비 옆태 ㄷㄷ - 밈하우스
혜원이랑 셀카 찍는 은비 옆태 ㄷㄷ - 밈하우…
안에 옷이 자꾸 내려가 끌어올리는 비비 - 모찌랜드
안에 옷이 자꾸 내려가 끌어올리는 비비 - 모…
삼성바이오로직스, 역대 최대 수주액 1.46조원 기록!
삼성바이오로직스, 미국 제약사와 1조6,000억 달러의 CMO 계약 체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국 소재 제약…
이 아이는 자라서 4세대 걸그룹 대표 춤꾼이 됩니다 - 위키트리
이 아이는 자라서 4세대 걸그룹 대표 춤꾼이 …
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유족들의 감동적인 호소
시청역 인근 교차로 사고 현장 서울 영등포구 소재의 영등포병원에는 대형 교통사고로 9명이 사망하고 4명이 …
대한민국 사건사고
KoShort © koshort.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